템플릿등록방법

1. 등록순서

1301.jpg1) 규격에 맞게 PSD파일 작성
("2. PSD 규격"항목 참고하세요)
 1302.jpg 2) PSD파일을 DelgaEditor로 드래그 하거나 편집완성 창에서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PSD파일을 불러 옵니다
 1303.jpg 3) 포토샵이 연동되어 PSD가 편집완성 창에 등록됩니다(지원되는 포토샵은 CS1~CS6 입니다 정상적인 풀 버전이 설치되어있는 경우에만 됩니다)
 1305.jpg  4) 편집완성 창에 등록된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여 Copy To Template 메뉴를 선택합니다

6) 새로 그룹을 만들 경우 <New Directory>항목을 선택하고, 등록되어있는 그룹에 추가하려고 하면 그룹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2. PSD 규격 (DelgaEditor Template에 등록할 수 있는 규격입니다)

1306.jpg 1) 이미지가 들어가는 영역을 각각의 레이어로 제작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가 3개 들어가면 레이어 3개로 각각 이미지의 영역을 제작합니다.

 1307.jpg 2) 각 이미지(사진) 영역의 레이어 이름을 "<U>"로 변경합니다.
레이어 이름을 <U>로 바꾸어야 이 레이어에 사진이 들어가는 레이어라는 것을 프로그램이 인식하게 됩니다.
즉, 이미지가 들어갈 레이어 이름을 <U>로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이미지가 들어가는 각 <U>이름의 레이어 위에 새로운 빈 레이어를 만들어 클리핑 마스크를 적용 합니다.
<U>이름의 레이어 위에 새로 만든 레이어를 선택한 후 포토샵 메뉴 Layer > Create clipping mask (Alt+Ctrl+G)를 사용합니다.(포토샵 CS3에 해당)

4) 각 컴포넌트 단위로 그룹을 묶습니다.
델가에디터의 템플릿은 컴포넌트 단위로 구성되기 때문에 그룹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미지가 들어가는 두 개의 레이어(클리핑 마스크레이어 포함)와 또 다른 이미지 프레임과 같은 꾸며주는 레이어가 있다면 모두를 선택해서 그룹화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포토샵 메뉴 Layer > Group Layers(Ctrl+G)를 사용합니다.(포토샵 CS3에 해당)

[참고] 그룹작업을 하지 않아도 등록은 되지만 컴포넌트 이동 시 각 레이어 별로 이동하기 때문에 편집작업이 불편합니다.

3. PSD 등록 고급 활용

사용자가 직접 포토샵으로 PSD를 만들어 템플릿으로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이 사용법에는 그림자효과, 태두리 같은 포토샵 효과를 사용하여 등록하는 방법이 포함 되어있습니다.

1308.jpg1) 제작하려는 사이즈 및 DPI로 새 파일을 만듭니다.
 1309.jpg 2) 사진영역을 만들 새 레이어를 만듭니다.
화면 하단에 새 레이어 아이콘을 클릭하여 만들수 있습니다.
 1310.jpg 3) 사진영역을 색으로 체웁니다.
 1311.jpg 4) 레이어패널 아래 Fx효과 아이콘을 클릭하여 Blending Option을 선택합니다.
 1312.jpg 5) 사진틀에 줄 효과를 적용합니다.
(예제에서는 테두리효과(Stroke), 그림자효과(Drop Shadow)를 적용합니다.)
 1313_1.jpg 6) 레이어에 두가지의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이 레이어를 각 효과 별로 분리 작업을 합니다.
 1313_2.jpg 7) 레이어를 복사를 합니다.
(단축키 Ctrl + J, 메뉴>Layer>Duplicate Layer)
레이어의 총 수는 이펙트 효과 수 + 사진의 영역1개 의 수만큼 만들어져야 합니다.

예제에서는 효과가 2개이기 때문에 2개 + 사진영역1개 해서 총 3개의 레이어를 복사합니다.
 1314.jpg 8) 레이어 효과의 속성을 잘 생각해서 작업 합니다.
3개의 레이어 중 사진의 테두리는 사진 위에 있어야 하고 그림자효과는 사진 아래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Stroke / 사진레이어"<U>" / Drop Shadow 로 구성이 됩니다.

*사진이 들어가는 레이어의 이름은 반드시"<U>" 라고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1315.jpg 9) 각 레이어에 맞게 해당 효과만 남기고 다른 효과는 제거합니다.
Stroke레이어엔 Stroke효과만 남기고, <U>레이어에는 모든 효과를 지우고, Drop Shadow 레이어에는 Drop Shadow효과만 남겨서 레이어를 정리합니다.
 1316.jpg 10) 그 다음 Stroke 레이어에는 Stroke효과만 나와야 하고 색이 채워진 부분은 투명해야 아래쪽 <U>레이어의 이미지가 보여지게 됩니다.
그래서 Stroke 레이어에서 Fill 부분을 0%로 설정 합니다.
이때 채워진 색의 투명도는 0%가 되고 Stroke효과만 남게 됩니다.
 1317.jpg 11) <U>레이어위에 새로운 빈 레이어를 생성합니다.
<U>레이어를 선택한 후 하단에 세 레이어 아이콘을 클릭하면 <U>레이어 위에 비어있는 새레이어가 생성됩니다.
 1318.jpg 12) 비어있는 레이어를 Clipping Mask레이어로 변경합니다.
비어있는 레이어를 선택한후 "메뉴>Layer>Create Clipping Mask" 를 선택하여 변경 할수 있습니다.
 1319.jpg 13) 마지막으로 사진틀에 해당되는 모든레이어 (Stroke, ClippingMaskLayer, <U>, Drop Shadow)를 모두 선택하여 그룹화 합니다.
단축키 Ctrl+G(CS3,4,5) 또는 "메뉴 > Layer > GropLayer"로 그룹화 할 수 있습니다.
 1320.jpg 14) 그룹화되어 최종 완성된 사진틀의 모습입니다.

4. DelgaEditor에서 지원되지 않는 포토샵 레이어 기능

1321.jpg1) 멀티플라이, 오버레이, 소프트라이트와 같은 레이어 블렌딩 옵션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불러오기는 되는데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포토샵 최근 버전에 추가된 커브레이어, 포토필터 레이어 와 같이 효과가 적용되는 레이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불러오기 할 때 오류가 납니다)*) 마스크레이어 백터 쉐이프 레이어는 적용됩니다.
(레이어가 합쳐지거나 비트맵으로 변형되어 적용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